Sport theme (*스포츠 테마 수업)

특정 스포츠 종목을 마스터하는 수업이 아닙니다. 축구, 농구, 야구, 배드민턴, 뉴스포츠 등 낯선 스포츠 활동이 무섭고 힘든 것이 아니라 즐거운 것임을 알며 어떤 기술과 규칙, 역할, 전략이 있는지 탐색해보고 향후에 스포츠 종목을 만났을 때 자발적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Learning through Sport!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탐색

축구, 농구, 야구, 배구, 배드민턴, 볼링,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를 탐색합니다. 규칙과 도구를 변형하여 아이들은 오랜 기술 연습 없이 즐겁게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면서 자신이 어떤 스포츠 영역에 흥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MS program과의 연계

스포츠를 즐기기 이전에 기본 움직임 기술(FMS)를 먼저 배운 후 스포츠 활동이 시작됩니다. 가령 SPORT theme 프로그램으로 네트형 스포츠_배구를 배우는 날에는 FMS_Underhand/Overhand Strike(or throw)를 배운 후 배구를 즐깁니다.

Sportsmanship

이기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배웁니다. 아이들이 스포츠의 본질이 “경쟁적 놀이”와 “진지한 즐거움”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포츠맨십을 가르칠 때 말보다 행동이 아이들에게 더 큰 목소리로 작용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지도자는 훌륭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How to teach Sport?

유아 체육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기 어려운 다수의 스포츠 종목들의 변형 적용을 통하여 다양한 생활 스포츠를 즐겁게 접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규칙과 역할, 도구의 변형

아이들이 스포츠를 즐기기 어려운 이유는 이해하기 어렵고 복잡한 스포츠 규칙과 부여된 복잡한 역할, 사용하기 어려운 도구의 사용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놀이가 가지고 있는 규칙, 역할, 도구에 비해 상당히 많이 고도화된 스포츠를 접하게 되면서 아이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규칙과 역할, 도구를 변형 적용하여 아이들도 안전하며 적합한 난이도로 기존 스포츠의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지도자의 적극적인 개입

지도자들은 스포츠 활동이 이뤄지는 전, 중, 후로 건강한 경쟁이란 무엇인지 묻고 대답하며, 필요한 전략을 스스로 짜보는 시간을 주고, 상황에 맞는 수행 기술에 대하여 지도합니다. 혼자 하는 운동이 아니라 함께하는 스포츠 종목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스포츠를 건강하게 즐기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충분히 지도함으로써 스포츠에 대한 건강한 인식이 시작될 수 있도록 합니다.

P.E. based learning

더 알아보세요! P.E. based learning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세요!


SPORT VILLAGE

Copyright © 2024 SPORT VILLAGE.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T 010 6557 1473 / 010 9958 7429

K 카카오톡 +ch

E [email protected]

w www.teamsportvillage.com